공지 및 잡담(정치사회경제)/잡담(정치사회경제)

0620잡소리

학위논문통계 2022. 6. 20. 11:06

1. 탈북사건

 

 

정황상 보면 탈북사건이 거의 확실한 것 같은데요.

 

그러나 유족의 입장에서는 실족한 것으로 주장할 수는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탈북자 가족이라는 오명을 쓰고 있고요. 그리고 탈북이 아니라 실족이라면 업무상 보상 같은 것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무원 연금 이런 것은 잘 모르겠지만요.

 

그러나 문재인 정부가 거짓으로 탈북자로 몰았다고 주장하는 것은 선을 한참 넘었네요.

 

국힘당 사주 받고 지랄하는게 눈에 보이네요.

 

실족이든 탈북이든 북한에 의해 사살된 것은 사실인 것 같고, 그럼 남한 정부 입장에서는 북한에 사과 요구 밖에 할 게 없습니다.

 

 

 

실족으로 발표하든, 탈북으로 발표하든 문재인 정부로서는 아무런 차이가 없습니다.

 

사실이 실족인데 탈북으로 거짓 발표해서 문재인 정부가 얻을 수 있는 이익이 뭔지 한번 이야기해보세요.

 

 

이 사람이 뭐 그리 대단한 사람이고 거짓 발표를 합니까.

 

단지 탈북자 가족이라는 오명을 얻는 2차 피해가 있기 때문에 발표시 좀 조심을 해야 한다는 것이죠.

 

 

 

2. N번방에서 박지현과 한겨레 김완 기자가 정말 엄청난 일을 했는가?

 

 

하기 뭘 해요. 인터넷 상에서 N번방에서 죽치면서 자료 긁어모은 것 밖에 없는데요.

 

얘들이 위험을 무릅쓰고 취재를 했습니까 수사를 했습니까.

 

그냥 알바애한데 돈 좀 주고 거기서 개기면서 자료 모우라고 하면 다 하는 일입니다.

 

 

일반 사람은 못하죠. 돈 벌기 위해서 다 자기 일들이 있는데요. 한겨레 김완이야 한겨레에서 월급 주니까 거기 죽칠 수 있는 것이고, 박지현은 신문사 취직하려고 자기 경력을 위해 죽친 것인데요.

 

 

N번방 사건을 대하는 자세가 개판이니까 진짜 중요한 문제를 그냥 넘기고 있다는 것이죠.

 

1) 거기 희생된 여성들, 특히 미성년자들 왜 초반에 경찰에 신고하지 못했을까요. 경찰에 대한 신뢰가 없어서 그런 것일까요.

 

2) 호기심으로 우연히 들어간 남자들, 이 친구들은 왜 신고를 안 했을까요. 아마 상당수가 호기심으로 들어갔다가 이건 아니다라고 생각해서 나왔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 왜 신고를 안했을까요.

 

신고하면 자기가 골치 아프기 때문입니다. 자기 컴퓨터나 이메일 같은 것 탈탈 털릴 위험이 있죠. 이런 문제 어떻게 해결하건지.

 

 

3) 왜 수사에 어려움이 있는지, 그 해결책은 무엇인지, 왜 해외공조가 안되는지

 

 

 

3. 인구, 다문화

 

 

얼마 전에 통계층이 앞으로 20년 후면 노령층 인구가 800만이 더 늘어서 심각한 문제라고 하고 이걸 기사화가 되었는데요.

 

 

참. 문제입니다.

 

 

그럼 50년 후에는 대한민국 인구가 어떻게 되겠습니까. 노인 인구 팍 줄어듭니다.

 

 

지금 인구구조가 스페이드형이 아니라 완전 하트형입니다. 제가 전에 세대별 인구 자료 뽑아 놓았는데 어디에 있는지 몰라서요.

 

지금 10대가 50년 후면 60대가 되어 노인층에 들어갑니다. 그러나 지금 10대 인구가 얼마나 된다고요.

 

 

그러니까 근본적으로 50년 후면 한국 인구 자체가 심각한 문제가 있을 정도가 인구가 줄어듭니다.

 

 

노인층을 먹여 살리기 위해서 한국사람 인구 자체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한국에서 일하는 사람의 숫자가 더 중요한 것이죠. 그러니까 한국 사람이 부족하면 외국 이주 노동자 받아 드리면 됩니다.

 

노동인구보다 더 중요한 것이 노동생산성입니다. 지금 한 사람이 핸드폰 하나 만드는데 50년 후에는 한 사람이 100개 만든다면 노인 부양 문제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지금 주택 보급도 몇 십년만 지나면 넘치고도 남을 것입니다. 아파트 여러개 가진 사람들 다 망하는 것이죠. 그러나 생각보다 빨리 진행되지는 않을 겁니다. 서울 경기에 몰리는 현상때문에요.

 

 

인구가 부족하니 빨리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해야 합니다.

 

 

물론 인구구조 문제 심각하죠. 저출산 문제도 그렇고요. 지금처럼 남녀간의 혐오를 조장하는 사회에서는 더욱 그렇고요.

 

 

아마 다문화에 기대하는 편이 나을 겁니다.

 

 

지금 다문화는 대부분 거의 95%가 아버지가 한국인, 어머니가 외국인이죠.

 

어머니가 외국인인 경우 어느 나라가 가장 많을까요.

 

일본이 가장 많습니다. 아마 동남아 국가가 가장 많을 거라고 생각했을겁니다. 동남아에서는 필리핀이 가장 많습니다. 반대로 베트남이 가장 적고요.

 

지금 해외 여행이나 다문화 가족 유튜브 보면 한국 남자들 인기가 엄청납니다. 그리고 최소한 동유럽까지는 한국 남자와 결혼 하는 경우가 제법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과거 동남아 못 사는 젊은 여성들을 불러와 결혼하는 경향에서 유럽계통의 여성들과 결혼 하는 경향으로 바뀌는 것 같습니다. 한류 덕분이죠.

 

이쪽 장사해도 돈 좀 벌겠는데요. 신뢰가 쌓인다면

 

전에 구잘을 보면서 침만 질질 흘린 한국 남자들 한류 때문에 이젠 최소한 동유럽 여성들에게 한번 들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지 및 잡담(정치사회경제) > 잡담(정치사회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0703 잡소리  (0) 2022.07.03
0622잡소리  (0) 2022.06.23
0819-3잡소리  (0) 2022.06.19
0619-2잡소리MCMC  (0) 2022.06.19
0619-1잡소리  (0) 2022.06.19